개인정보 보호정책 (2023년 6월 22일 이전)
오픈소스컨설팅(이하 “운영사”)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영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이러한 정부 법률에 따라, 운영사에서는 등록되는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또한, 운영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본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변경될 때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운영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사용자 개인정보 선택사항
사용자 정보 보안 예방책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정보파일(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현 항목으로 수정 필요
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수집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고지사항 안내,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소개,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위해 수집.
이력서, 자기소개서, 사진 : 구직활동을 목적으로 수집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목적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운영사는 이용자가 운영사의 이용약관의 내용의 열람 후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운영사의 회원님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ID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서비스 메뉴의 '개인회원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의 회사정보 열람 및 정정은 기업서비스 메뉴의 기업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 회원탈퇴(ID삭제)는 사이트내에서 개인정보수정/회원탈퇴와 메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운영사는 이용자의 동의하에 수집한 정보는 동의하신 용도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용하게 되며 이용자가 적절한 절차에 의해 동의를 철회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해지될 경우 회사가 정한 최단 기한 내에 이를 폐기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나 운영사의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회원의 경우 메일을 주시면 처리하여 드립니다. 운영사에 제공하셨던 모든 개인정보 및 이력서, 채용공고 등의 정보가 삭제되며 이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으로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에는 운영사에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1) 개인정보 보유기간 : 회원등록후 1년간 로그인이 되지 않은 채 방치될 경우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2) 이력서 보유기간 : 이력서 등록 후 1년간 이력서 수정 및 갱신이 되지 않은 채 방치되면 개인의 이력서는 삭제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나 이력서의 보유기간 만료 후 삭제는 반드시 10일 이전에 회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5. 사용자 개인정보 선택사항
운영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는 데 있어 2가지의 선택사양을 제공합니다. "이력서 공개 방식"이라고 명명된 이 선택사양은 귀하가 처음으로 가입하실 때에 결정하게 되며, 또한, 수시로 회원메뉴를 통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방식"은 다음의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 공개 : 귀하의 개인정보가 기업회원사에 모두 제공되며, 모든 자료가 실명으로 처리됩니다. 모든 조건 검색 대상 자료로 활용하고 기업회원사의 스카우트 대상이 됩니다.
(2) 비공개 : 자신이 지원한 회사에만 자료가 공개되며, 모든 조건 검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스카우트 대상에서도 제외됩니다.
※ 구직자께서 회원가입을 탈퇴하시는 이유가 '취업이 되었는데도 계속 추천이나 면접요청이 들어오기 때문'이라면 이력서 수정 메뉴에서 이력서 공개를 비공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즉, 비공개로 등록된 회원님은 기업에서 회원님의 정보를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6. 사용자 정보 보안 예방책
사용자의 회원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므로, 오직 사용자 본인만이 이러한 개인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자신의 회원정보와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그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PHPSCHOOL HOME에서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십시오. 특히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실 경우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운영사는 귀하의 정보를 일단 제공받으면, 보안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7.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기본적으로 운영사는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다만 귀하가 허락한 경우 또는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것과 같은 특별한 사정이 있거나, 아래에 명시되어 있는 사정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제휴업체 : 운영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들에게 공개할 수 있으나, 이러한 경우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전송하기 전에 명시적으로 귀하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귀하의 동의 절차가 사전에 이루어지며, 제휴업체들도 운영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정책을 따르게 됩니다.
(2) 통계 데이터 : 운영사는 장래의 파트너, 광고주, 기타 제3자에게, 그리고 기타 합법적인 목적을 위하여, 운영사의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해 집계된 사용자 통계치를 공개합니다.
(3) 기타 : 운영사는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운영사의 권한 또는 자산, 다른 이용자, 그 밖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하거나 그러한 이들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혹은 그들의 행동에 대항하여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특별한 경우에 있어 회원 정보를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나 관리상의 목적과 운영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유지, 제공, 향상시키는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타 목적으로 회원 정보를 공개하거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
8.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정보파일(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쿠키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그 사이트의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쿠키를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해서 그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둡니다. 이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로 개인의 환경이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이런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항상 쿠키를 허용하도록 브라우저를 처리해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용자는 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운영사는 각 개인의 환경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운영사에서 쿠키를 이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회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사용자들의 이용을 권장할만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비밀번호의 경우는 외부 유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기억시켜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영사의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운영사는 등록자와 미등록자 사용자들의 사용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운영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개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참가자의 참여 빈도수나 이후 당첨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쿠키는 귀하의 방문 형태 및 총체적인 방문 형태 측정을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사용자들의 습관이나 이용 방식 등에 대한 정보 수집을 통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이런 정보들은 배너 및 프로모션 행사가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 운영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PC방이나 도서관 등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시판이나 메일 주고 받기 등을 통하여 공개되는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운영사가 그 보호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이렇게 공개되는 정보는 제3자가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관리적 대책 : 운영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갱신 등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운영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회원문의 메일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 : 김혜진 이사
전화 : 02-516-0711
E-mail : marketing@osci.kr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개인정보관리의 책임은 대표이사에게 있으며 대표이사의 위임을 받아 관리담당자가 그 업무를 대신합니다.
(1)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한진규 COO
전화 : 02-516-0711
E-mail : marketing@osci.kr
(2)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름 : 김혜진 이사
전화 : 02-516-0711
E-mail : marketing@osci.kr